연수후기

연수후기입니다.

Author
lina
Date
2018-03-19 02:55
Views
2383
3개월간 바기오 에이플러스에서 어학연수를 마쳤다.

바기오가 필리핀의 다른 지역보다 훨씬 날씨가 시원하고 노는 문화가 훨씬 적다는 정보를 보고 바기오로 결정했다.

지금 생각해 보아도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위치도 조용하고, 시설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3개월 간 생활하는데 아무런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었다. 밥도 한식으로 제공되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사실 식사는 오시면 깜놀할 것이다. 삽겹살, 보쌈,닭도리탕, 생선까스 돈까스 고기위주의 반찬이 좋다

학원에 학생수와 선생수가 비슷하기때문에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고, 선생님이 마음에 안 들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제도 때문에 선생님들도 수업에 신경을 쓴다.
이 부분이 아주 중요한 대목인데 선생님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져주느냐가 정말 중요한것이라는것을 깨닫는다.

간혹 리갈다로드에 놀러가서 다른 학생들을 만날기회가 있는데 비교를 해봐도 우리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성의껏 하시는거 같다.

또한 아플때는 억지수업대신 차후 보충수업으로 수업을 채워주고 챙겨주니 기분이 참좋다.

시험 준비반 경우도 에이플러스는 한국에 소개가 잘 안되어있지만
내실있고 잘 가르친다고 한다 나도 한번 더 올기회가 있다만 아이엘츠 수업을 꼭 들어보고 싶은 심정이다.

보통 3개월에서 길게는 1년 장기연수생들이 많은데 6개월을 등록한다면 일반코스 3개월 그리고 아이엘츠 3개월 이렇게 플렌을 짜면 좋은거 같다.

나도 연장을 해서 좀더 공부하고 싶으나 늦게 결정하는 바람에 밀려서 연장이 안된단다ㅠㅠㅠ
그러니 이점을 잘알고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지 아니면 계획이 흐트러질수 있으니 신경써야된다

mk20.jpg
선생님들과
3개월 있으면서 헌드레드 아일랜드 , 볼리나우, 산페르난도 , 등 여러군데를 배치메이트와 선생님과 다녀왓다. 정말 좋은 추억이고 기억에 남는다.

여러분도 필리핀에 오신다면 주말에 여행을 많이 다녀오라고 권하고 싶다 .그러면 리프레쉬도 되고 활력이 될것이다. 그리고 배운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많이 가지라고 말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만 잘따라가고 학원의 커리만 잘 따라가도 기대 이상 더 많은 것을 얻고
성취했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을 것이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분명 공부하러 올 것이다.

mk10.jpg
원헌드레드 아일랜드 배치들과 함께 추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