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수속 / 짐 부치기
– 수속 카운터에 여권과 항공권을 제출하시면 항공사 직원이 좌석체크가 되어있는 보딩패스로 바꾸어 줍니다. 컨베이어에 짐을 올리라고 하면 짐을 올리고 무게를 재는데 짐은 일반적으로 20KG까지 가능합니다.(항공사마다 다릅니다.) 보딩패스(탑승권)와, 짐표, 여권, 리턴하실 때 필요한 항공권을 받으시면 되며, 여권과 항공권은 분실을 하지 않도록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출입국 신고서 작성
– 출입국 신고서 작성은 공항도착후나, 도착하기전에 미리 작성을 해두시면 되며, 양쪽모두 기입하시는데, 여행목적은 관광이나, tour로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보안검색
-출국장으로 들어가시면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셔야 하는데, 기내용가방은 컨베이어에 올리시고, 손가방이나, 휴대하신 물건은 바구니에 담으시면 됩니다. 보안검색대를 통화하시면 짐을 찾고 출국심사대로 가시면 됩니다.
-출국심사대에서는 여권, 탑승권, 출국신고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출입국사무소의 직원이 여권에 출국도장을 찍어줍니다.출국도장을 받고, 기내에 탑승하기전까지는 면세점을 자유로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항공기 탑승
– 기내탑승은 탐승시간에 맞춰서 늦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탑승 게이트에 도착하시면 승무원에게 탑승권을 제시하면, 지정된 좌석을 안내하여 줍니다. 지정된 좌석으로 자리를 잡으시고 기내용가방은 좌석위의 캐비넷에 넣고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기내 (필리핀 입국신고서 작성)
– 기내에서는 필리핀 입국신고서를 작성하시게 되는데 미리 볼펜을 준비하여 주시면 편리하며, 기내식이 제공되면 식사를 하시고 음료수도 서비스 받으시면 됩니다. 에어컨으로 추울수도 있으니 기내에 준비되어있는 담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필리핀 입국심사 (Immigration Check)
– 필리핀에 도착을 하시면 입국심사를 받으셔야 하는데 노란선을 기준으로 차례를 기다리셨다가 본인차례가 되면 입국심사대에 여권과 입국신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입국심사시에 비자 도장을 찍어줍니다.
짐 찾기(Baggage Claim) 및 세관 검사 (Customs)
– 입국심사를 마치고 나오면 수화물을 찾으시면 되는데, 본인의 짐표를 확인하시여 짐을 찾고 세관심사를 마친후 공항 밖으로 나오시면 픽업담당자가 픽업을 실시합니다. 함께 학원기숙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픽업
※ 오리엔테이션 메일 내용 참고/ 출국 2주전 메일로 안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