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영국연계연수가는 제라드입니다

Author
제라드
Date
2010-09-28 17:30
Views
3738
연수수기 작성자 : GERARD

4개월간의 필리핀에서의 정말 즐거웠던 연수를 마치며...

안녕하세요! 저는 이곳에서의 4개월간의 연수를 마치고 영국으로 가서 공부를 계속 할 예정인 Gerard입니다. 제가 필리핀을 택한 이유는 비용을 고려했을 때 저렴하고 효과도 가장 극대화 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진 곳이라고 지인들에게 많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필리핀에서 많은 학원이 있는데 제가 이곳을 택한 이유는 1:1수업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있고 다른 나라와는 달리 그룹수업도 한 그룹에 최대4명 즉 1:4그룹수업이라는 점과 저 같이 억압받는 환경을 싫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스파르타가 아닌 세미스파르타 방식의 학원이란 점에서 선택을 했습니다. 너무 억압받는 환경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풀어놓는 환경도 아닌 정말 자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란 것이죠. 바로 규율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마닐라 공항에서 벤을 타고 학원을 온 첫날 다들 아무것도 몰라 어안이 벙벙해있었죠. 그런데 학생 매니저 두 분이 친절히 안내를 해주시고 방까지 짐을 들어다 주시는걸 보고 이 학원 참 괜찮은 곳이라고 느꼈습니다.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 많았으니 한숨 푹 자라고, 1분이라도 더 자야 주말 오후 자유 시간 때 좋은 시간 보낼 수 있다고 농담도 던지시더군요. 참 훈훈했습니다. 저희 배치는 설날 때문에 미뤄져서 멤버도 많았을 텐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후 오리엔테이션 때는 부원장님께서 직접 학원 룰과 수업방식, 기숙사 생활에 관한 것들을 세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학원을 온 첫날인데도 두려움과 긴장감 같은 건 바로 사라졌죠. 이 점에선 걱정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 후에는 자유 시간을 주니 밖에 나가셔서 한국에서 미쳐 준비해오지 못한 것들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물론 처음이니 매니저 분께서 같이 동행하죠.
jer.jpg
★에릭(Eric)티쳐와 그룹멤버들과 함께 SM에 있는 한식당 WoodNymph에서 (빨갛게 염색한 애가 접니다)★
★레벨테스트★
다음날인 월요일 날엔 실력을 측정하기 위해 레벨테스트를 오후시간 내내 봅니다. 스피킹,리스닝,문법,독해,어휘 시험을 보죠. 각 학생들의 실력을 측정하여 최고의 효과를 내기위해 실시하는 테스트로써 정말 효과적인 테스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실력에 따라 그룹멤버도 달라지고 교재도 달라지죠.

★수업방식★
2가지 형식으로 나뉘는데 오전4시간 그룹수업 오후 4시간 1:1클래스, 오전4시간 1:1클래스 오후4시간 1:1클래스 이렇게 나뉩니다. 수업시작은 8시부터 이고 오후12시~1시 점심시간 1시~5시에 정규수업은 끝이 납니다. 이 수업으로도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그 이후 시간에는 프리클래스라고 해서 리스닝과 문법시간이 추가로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티쳐도 실력이 있는 분들이라 정말 잘 가르치십니다. 집중하다보면 수업시간이 지루하다고 느낄 틈새가 없이 빨리 지나갑니다. 그 이후에는 프리타임이라 자유롭게 자습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좋은 점은 수업을 할 때 티쳐의 성격이나 발음이 자신의 맘에 들지 않는 경우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부담감 없이 바꿀 수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티쳐분들이 너무 좋아서 한분도 바꾸지 않았지만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필리핀티쳐의 발음은 안 좋다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발음 정말 좋으세요^^. 저는 미국식 발음이 배우고 싶어서 왔는데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스피킹수업의 경우 티쳐가 열정적으로 제 대답을 유도해서 처음에는 말도 못했는데 정말 자신감이 많이 붙어서 이제 일상적인 회화는 가능한정도가 되었습니다. 여느 외국인이 와서 질문을 해도 당황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이곳에서의 4개월의 시간 정말 후회 안하고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숙제 열심히 하시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시면 실력이 정말 많이 향상 되실 거라고 장담합니다^^ 정말 영국이나 미국으로 바로 연수를 가기보다는 필리핀에서 3~5개월 정도 수업을 받고 기본기를 다지고 연계연수를 가시면 돈도 절약하고 실력도 많이 향상 되실 겁니다. 추천하는 바입니다.

★다른 하고 싶은 말★
저는 이곳에서의 룰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주중에는 외출이 안 되고 다만 급한 사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중에 한번은 허락 하에 외출이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프리타임입니다. 밖에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고 주말동안은 학원에 복귀를 안 해도 됩니다. 즉 금요일 저녁에 나가면 2박3일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다는 말이지요. 필리핀에는 정말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도 다니고, 주중엔 수업하면서 공부도 하고, 일석 이조죠. 저는 이런 환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 억압하는 것도 아니고 딱 적정수준입니다. 밥은 주말에도 세끼가 다 나오고 쉐프가 한국식으로 요리를 잘해서 맛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엔 삼겹살 파티가 있어서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가장 즐거운 날이죠. 다만 술은 안 됩니다. 학원 내에서 주류반입은 금지이기 때문이죠. 아쉬운 분들이 있겠지만 콜라로 대신 해도 즐겁고 맛있답니다^^. 주말을 이용해 더 공부를 하시고 싶은 분은 토요일 클래스도 있습니다. 과제를 주고 자습을 하고 테스트를 하는 방식인데 꾸준히 참여하면 무료로 1:1클래스가 최대 4시간주어지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공부도 하고 무료로 수업도 받고~ 또 주말에 티쳐들에게 스케줄을 체크해서 주말동안 만나서 술 한 잔도 하고 얘기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영어공부도 하고~ 대신에 술값정도는 내주는 센스~ 필리핀 술값은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티쳐가 시간을 내주는데 그 정도는 괜찮지요^^ 영어로 대화를 하니 주말에 추가로 받는 무료수업이랑 마찬가지잖아요~
마지막으로 이곳에서의 4개월 정말 너무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이곳을 떠날 때 정말 눈물이 나더라구요. 좋은 티쳐들도 많고 정도, 즐거운 추억들도 정말 많이 쌓았는데;; 비록 떠나지만 인터넷에서 계속 연락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의 생활 결코 후회하시지 않으실거에요~!!
주저하시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정말 놀랍고 새롭고 즐거운 일들이 펼쳐질거에요!!
그리고 꼭 드리고싶은 말은요 배치중에 세부에서 유명학원에서 공부했는데요 선생수준이 하늘과 땅 차이랍니다..저는 세부경험은 안해보았지만요..저는 바기오선택잘한 것 같네요.
그리고 영국어학연수에 이래저래 학원으로부터 많은도움을 받았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