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안녕하세요 haley 입니다

Author
Haley
Date
2018-01-25 14:09
Views
2342
저는 12주동안 에이플러스 학원에서 공부한 haley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한 교육과정에서부터 영어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do does 정도의 문법만 알고 바기오에 왔습니다. 첫 시간에는 저는 한마디로 못 뱉었고 듣기조차 하지 못하여서 티쳐들과의 의사소통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제가 12주 만에 얼만큼 영어 실력이 늘어갈지 의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걱정도 잠시 어느 순간 제가 문장을 만들고 있고 어느순간 티쳐들의 말이 들려 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이곳에 온 목적은 단순히 영어와 친해지고 영어가 조금이라도 들렸으면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12주를 마친 이 상황에서 보면 저는 저의 목표를 다 이루고 더 많은 것을 얻어 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영어 실력이 향상 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에이플러스학원에는 맨투맨 수업이 5시간이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도 맨투맨 수업 시간이 타 학원에 비해 많은 5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맨투맨 수업에는 grammar, writing, listening, reading, pronunciation, speaking,toeic speaking 등 많은 과목들이 있습니다. 수업은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하고 그 수업에 맞는 적합한 티쳐를 선택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스닝수업은 혼자 할수 있으니 그시간에 스피킹수업을 대신한다는지 이런식으로 말이죠..

이곳에 있는 티쳐들은 실력이 다들 우수합니다.
그러나 실력과 무관하게 나와 맞지 않는 티쳐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다른 학원은 티쳐 교체가 어렵지만 이곳은 티쳐 교체가 쉽게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나와 맞는 티쳐 선택의 확률에서 더욱더 높습니다. 능력제로 운영되는 에이플러스 학원은 실력 없는 티쳐들은 학생들을 가르칠수 없게 되고 어쩔 수 없이 학원을 나가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티쳐들의 실력은 우수하며 학생들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고 매우 친절합니다.

또한 왕초보들은 학생매니저가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그룹수업대신 맨투맨수업을 한시간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이플러스 학원에는 그룹클래스 시간이 2시간입니다. 그룹클래스는 4:1 로 이루어 지는 수업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2:1, 3:1 로도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는 그룹클래스가 필요 없이 느껴질지 모르나 그룹클래스를 통해서 저는 영어실력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그룹클래스 메이트를 통해서 내가 모르는 패턴을 연습할 수 있으며, 실력 또한 비교,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서로 경쟁하면 공부하는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수업을 마치고서는 새벽까지 공부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수업과 숙제로만으로도 벅찹니다. 처음에는 아침 대그룹 시간도 열심히 들어가다가 나중에는 지쳐서 그만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페이스 조절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 방법으로 주말에는 열심히 놀았습니다.

바기오에는 작은 도시여서 놀곳이 마땅히 없지만 조그만 나가면 좋은 여행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그중 산페르난도에 두 번이나 갔다왔습니다.
1시간 30분이면 도착한 산페르난도에는 큰 비치와 많은 리조트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의 목적과 성향에 따라 리조트를 선택하여 자신의 하고 싶은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통하여서 같은 배치 사람들과의 더욱더 친해집니다. 저희는 배치사람들과 학원에서만의 일시적인 만남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이어져 나갈 인연임을 느낍니다.

처음에는 단지 여행이 주말의 시간을 허비하는것 처럼 느껴지지만 여행을 계기로 영어가 갑자기 늘어 있는 배치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공부에 너무 강박관념을 가지고 초조해 하지 않을때 도리어 더 실력이 느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에이플러스의 큰 장점은 밥이 맛있습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한국유명레스토랑에서 스카웃한 쉐프인데요. 학생들 만족도 100프로입니다.
음식도 먹고싶은만큼 마음껏 먹을수 있습니다.

다른 학원에서 공부한 경험이 있는 배치가 있는데
밥만 놓고 따져도 에이플러스는 훌륭하다고 했습니다. 전에 다닌 학원이 밥맛도 그렇고
식사량도 풍족하지 못했나 봅니다.

밥도 보통은 큰솥에서 대량으로 하는데 에이플러스는 10인용 쿠쿠압력솥을 이용해서
10개의 밥솥이 돌아갑니다. 이런 것 까지 신경쓰시니 어찌 밥맛이 없겟습니까.


uio10.jpg

처음에 가장 걱정하였던 것이 음식입니다. 그러나 에이플러스 학원은 3끼 내내 한국음식을 제공 합니다. 세끼 내내 고기가 나옵니다! 또 매일 금요일 저녁에는 바비큐 또는 보쌈이 나오기 때문에 꼭 저녁을 먹고 나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바기오에는 많은 한인식당과 우리 입맛에 맞는 아메리칸 식당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공부하다 배고플때에는 잘리비, 맥도날드, 그린리치, 엘로우캡, 중국집, 족발, 치킨 등 한국과 같은 배달음식이 많이 있어서 배달시켜서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설부분도 말씀드리면 사진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채광도 좋으며
유지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방청소 이불정리 화장실청소를 제공해주고요
수업마치고 올 때마다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영어공부가 힘들다고 생각되지만 여기오시면 그렇게 힘들지 않고 잘 배워서 갈수 있습니다
여러 좋은선생님과 친구들과 같이 공부하다보면 좋은 추억도 가지고 즐겁게 공부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