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후기

16주 세미스파르타 후기

Author
정의선(Rachel)
Date
2016-04-15 20:49
Views
4634
3달반 16주 후기

<수업 외 간단한 정보 및 팁>
12월 12일에 필리핀으로 출국을 하였습니다.
저희 배치는 남자 4 여자5 딱 알맞은 수와 성비였습니다. 학원까지 오는 길은 알아서 픽업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편안하게 학원에 도착한 후 조식을 먹고 OT를 진행한 후에 다같이 SM몰로 향하여 환전을 하고 생필품을 구매합니다. 한국 대형 마트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화장품과 여분의 렌즈류는 꼭 충분히 챙겨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 후 자유시간을 가지며 배치들과 소개를 합니다. 학원생활에 있어서 배치들의 의미는 매우 중요합니다. (공부 메이트, 식사 메이트, 여행메이트, 주말 메이트 등!!)
학원생활에 있어서 공부 이외에 본인이 신경 써야 할 것은 매우 적습니다. 이점이 에이플러스 아카데미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날씨: 서늘한 날씨로 반팔~져지 사이를 왔다갔다하며 입으면 알맞습니다.
-생활: 학원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방.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아주머니들이 쾌적하게 방을 치워주시고 이불도 깔끔하게 게 주셔서 학원생활이 정말 편했습니다. 빨래도 일주일에 두 번 종이봉투에 넣어 맡기면 깔끔하게 정리되어 배달이 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공부 이외의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신경써야 할 것은 오직 공부 ㅎㅎㅎ 였습니다.
-급식: 한국인과 일본인의 메뉴가 다릅니다. 한국 학생들은 매일 맛있는 한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셰프님의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식 양과 맛이 훌륭한 편 입니다!! 외식을 할 필요가 없어요.
-한식: 리갈다로드와 배달음식을 통해 한식을 따로 접할 수 있습니다. 급식의 메뉴도 맛있지만 주말에 배치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한인식당과의 근접성도 오랜 타지생활을 버티는 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수업 및 튜터에 대한 정보>
우선 우리학원에서는 잘 맞지 않는 튜터는 언제든지 교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드티쳐가 관리하는데 전혀 부담을 주거나 눈치를 주지 않고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의견을 들으려 노력하십니다. 또한 맨투맨 수업이 많은 편이고 원하는 시간대에 골라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우 오래된 경력 있는 튜터들이 많아 수업의 질이 높았고 일정금액을 내고 수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과목 또한 본인의 의사대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수업에 관해서는 자신이 계획한대로 편안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튜터들의 특징을 언급하자면 대부분 밝고 활기찬 성격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사기를 높이고, 공부 패턴을 잃지 않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원생활을 하면서 지루함을 느꼈던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학생의 상태에 따라 수업을 리드하려 노력하고 수준별로 맞춤수업이 진행되어 늘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jes.jpg
캠프존해이
<공부후기 및 팁>
저는 아이엘츠와 같은 시험 프로그램 학생이 아닌 세미 스파르타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튜터들의 수업에 만족감을 느끼고 수업을 추가해 스파르타 학생들과 같은 시간의 수업을 받았습니다. 공부목적이 회화였기 때문에 주로 스피킹 위주의 수업을 했지만 한두시간은 리딩과 라이팅 시간시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딩과 라이팅을통해 복잡한 문장을 접하고 스피킹 시간에 적용하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이 했던 실수를 꼭 그날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관적으로 관사를 빼먹거나 단복수 구분을 하지 않는 등 주의깊게 보지 않으면 고치기 쉽지 않습니다. 매시간 자신의 잘못을 체크해두고 항상 상기시켜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공부방식은 단어공부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모든 것은 튜터들이 교정해 줄 수 있지만 어휘력만큼은 본인의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꼭 평소에 사용하시던 단어책을 챙겨오셔서 2회독 이상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원 수업을 통해 일반 한국책에서는 알 수 없는 풍부한 표현과 실생활에 적합한 유용한표현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자신의 말하기습관과 원어민 억양, 발음 등을 자연스럽게 모든 수업에서 교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에서 생활하다 보면 한 두 번씩 아플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정으로 수업에 빠지게 될 경우 튜터들이 모두 메이크업 수업을 해 주기 때문에 꼭 말씀하시고 수업 챙겨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빈 시간을 충분히 이용하셔서 모두 최대한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