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캐나다연계연수자료

Author
원장
Date
2010-09-02 00:00
Views
4751
연계연수가시는 분께 최대한 많은 혜택과 편리성을 드리기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캐나다에서 어학 연수 하기~

 

캐나다는 한국학생 뿐 아니라 유럽 남미 아시아 지역 등에서 영어연수를 위한 가장 적합한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북미지역에서 사용되는 미국식영어 사용 국가 중 가장 표준화된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이며 깨끗하고 수려한 자연 경관, 치안과 복지가 잘 되어있는 안전한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영어들이 발음이나 어휘에서 국가나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영어를 배워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표준화된 영어를 사용하고 한국인들이 좀더 알아듣기 쉽게 구사하는 캐나다에 영어는 우리에게 더 없이 좋을 수 없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다문화 국가이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친절한 캐내디언을 만날수 있고 여타 나라처럼 인종차별이 없는 나라라 정말 안전하고 편하게 연수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미국이나 영국보다 환율이 저렴하기 때문에..저렴한 비용으로 연수를 할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준 높은 문화와 캐나다 만이 갖는 수려한 자연경관은 다양한 액티비티나 문화체험을 요하는 학생들에게 더 할 나위 없다고 생각되네요~

 

캐나다로 국가가 결정 되었다면..

 

지역을 선정 하셔야 해요.. 지역을 선정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취향이나 특성이 캐나다 지역과 얼마나 맞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 선택하셔야 후회가 없으 실 듯…

 

예를 들어 경비와 생활비, 각지역별 기후, 도시에 크기, 액티비티등 문화체험과의 접근성까지…

 

고려하신다면 캐나다 어학연수를 남들보다 성공적으로 하실수 있을꺼예요

 

여기서 잠깐…피하셔야 할것들

 

다녀온 친구에 조언만으로 학교 선정, 현지에 친인척의 조언만으로 선별…등은 피하시는게 상책인듯해요.. 이유는요 모두 개인차가 있어서 그 친구에게 좋았지만 나에게는 안 맞거나 다른 상황이나 여건이 필요한데도 모를수 있거든요…또 영어 환경으로 연수를 가시는거지만 친인척집에서 한국과 똑같은 생활을 하신다면…굳이 연수가 필요 없겠지요??? 한국에서 학원다니지…^^

 

그럼 먼저 많이 가시는 도시에 대해 살짝 알려드릴께요~

 

벤쿠버 – 캐나다 서부의 최대 항구 이며 관광도시입니다.

 

벤쿠버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후는 기후 입니다. 연중 영상기온으로 겨울철 평균온도도 영상5도 정도로 겨울철에 춥지 않습니다. 토론토 몬트리올에 이어 제3의 도시로 항구도시인 만큼 벤쿠버 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구요,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의 도시입니다. 게다가 산악지역과 해안지역이 같이 있어 그 어떤 지역보다 다양하고 활발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겨울에 춥지 않은 대신 비가 많이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12월1월은 일주일에 5일이상 비가 올수 있습니다. 비가 오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비오면 우울한 학생은 다시 한번 생각 해 보셔야겠죠~

 

이렇듯 춥지않은 벤쿠버는 퀄리티 높고 좋은 학교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학교 선택의 폭이 넓다고 볼수있죠.. 하지만 그만큼 한국 학생들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러다 보니 유해 시설도 많구요…생활비까지 많이 들겠지요.. 

 

벤쿠버 필리핀 연계 연수 관련 정보 입니다

 

1.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GV 12주  =  \7215000(할인가)

2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LSC 12주  =  \7085000(할인가)

3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ILAC 12주 = \7155000(할인가)

4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KGIC(써리) 12주 = \8525000(할인가)

5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GEOS  12주 = \6685000(할인가)

6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ih 12주 = \7175000(할인가)

7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WTC 12주 = \7155000(할인가)

 

토론토 –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 가장 발달한 상업 도시가 바로 토론토 입니다. 캐나다에 대도시인 만큼 캐나다 현지인들에 도시생활은 옆에서 볼수 있겠지요..또한 편리한 교통, 학교나 학원도 집중적이지 않고 두루 분포 되어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가장 큰 도시답게 인턴쉽이 좋고 캐나다의 명소를 쉽게 다닐수 있어 견학 프로그램이 좋은 것도 아주 큰 장점입니다. 또한 토론토는 미국 동부와 근접해 있어 미국과의 접근성이 용이해 미국에 명문대학, 유명도시를 탐방할수 있는 좋은 지역적 이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한국보다 추운 날씨로 영하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날도 많습니다. 추위에 강하신 분이야 강추지만 추운 날씨 질색이신 분들은..다시한번 고려해보세요…춥다해도 지하도가 잘 발달해 추위에 노출될 시간이 적어..그리 힘들지 않다는 현지 보도 입니다.

 

토론토 필리핀 연계연수 관련정보 입니다…

 

1.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PLI  12주 = 7735000

2.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PGIC  12주 = 7445000

3.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Omnicom 12주 =7085000

4.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Conerstone 12주 =7465000

5.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GV 12주 =6965000

6.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 ILSC 12주 =7605000(30h)

7. 필리핀 A+어드밴스 12주

 

GV  -  캐나다 내에 최대규모와 최대의 시설을 자랑하는 학원입니다~

 

       당연 한국학생들에게 인기 높은 학원이구요…

 

    음 GV는 초기레벨과 중상급 레벨의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영어 레벨의 따라 캠퍼스가 둘로 나뉘구요..

 

영어가 기초시라면 한국사람이 좀 더 많게 느껴지는 캠퍼스에서 공부를 하실꺼구요..

 

하지만 잉글리쉬 존이 잘 형성되.. 본인 의지만 있다면 전혀 나쁘지 않으리가 생각됩니다.

 

GV 장점은 중상급 레벨 수업에 차별화에 있습니다.

 

보통 Upper intermediate이상 되면 수업이 아카데믹 하기 쉬우나 학생들에 다양하고

 

질높은 수업을 위해 프레젠테이션식 ,토론식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학생들이 많이

 

준비를 해야하구요..그만큼 영어의 자신감과 실력향상을 보장하는 학원입니다..

 

A+에서 기초를 다진 학생이라면 도전할 만한 학원이구요 강추~~~입니다..

 

다만 3개월전에 마감되는 인기 학원이니…서둘러 주시길 바랍니다.

 

   GV  12주 기준   수업료  (25/L)  $3480  /  (30/L) $3840

 

                    등록비         $ 125 

 

                    Pick up        $  75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20

                    

LSC – 오랜 경험으로 일반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과정의 수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토익,토플,캠브리지,전문가과정등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영어를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시험이 있습니다. 느슨하게 풀어지지 않게 잡아줄 꺼예요

 

 평균 10명정도가 한클라스에 수업을 하고 있으며 14명이 정원입니다. 혹 정원이 다 차도 교실이 큰편이라 불편하지 않게 넉넉합니다…또한 주변 편의 시설도 아주 good!~~~

 

LSC는 특히 한국학생이 많지 않은 학원에 속하며 국적비율을 잘 지키는 학원입니다. 한반에 많으면 3명정도에 한국 학생이 있다고 하네요.  참고 바랍니다.

 

또..LSC의 자랑이라 하면 잘 짜여진 액티비티를 빼놓을수 없죠..

 

전임 과외활동 코디네이터가 따로 고용되어 있을 정도 이구요, 주중 저녁활동이나 주말에 짧은 여행은 우리 학생들에게 많은 추억거리와 값진 경험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LSC  12주 기준   수업료  (25/L)  $3360  /  (30/L) $3720

 

                    등록비         $ 110 

 

                    Pick up        $ 10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00

 

ILAC -  규모가 크고 학생수 많은…활달하고 액티비티한 학교 입니다..

 

국적비율 다양합니다. 유럽인, 남미인, 아시안등 골고루 많이 있습니다. 그중 한국학생들도 많은 편이구요..한반에 3-4명정도 한국학생일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ILAC을 찾는 이유는 최고수준의 교수진, 공인된 전문 교사와 18단계까지 세분화된 레벨로 자신에 딱 맞는 수업을 들을수 있구요.

 

기본수업이 외에 흥미위주의 일랙티브 코스의 선택수업이 있습니다.

 

 액티비티는 거의 매일 스케줄이 있습니다. 학교분위기가 밝고 활달하다 보니 친구사귀기 좋아하고 여행다니기 좋아 하는 한국 친구들 강추의 학교 입니다… 허나 가족적인 분위기 좋아하고 소극적인 학생은 생각 해보셔야 겠죠…^^

 

ILAC  12주 기준   수업료  (30/L)   $3300

 

                    등록비         $ 100 

 

                    Pick up        $ 10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180

 

KGIC – 공부 잘 시켜주시로 유명한 학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좀 빡세다고 소문이 나 있습니다. 엄격한 English Only, 3번 이상적발시 실제로 학교를 다닐수 없구요. 또한 출결 체크도 정확… 대학진학을 준비하거나 인터쉽, 비즈니스 과정, 테솔, 통번역과정등 디플로마과정 준비하고 계시다면 여타 학원보다 만족도 높습니다.

 

허나 학비 좀 비싼 학교입니다.. 센터는 밴쿠버, 토론토, 써리, 빅토리아에 캠퍼스 있습니다. 리딩, 리스닝, 커뮤니케이션등 다 따로 수준별로 나누어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각 파트별 개인이 취약한 부분에 보강할수 있어 개인별 맞춤 학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또한 늘 상주하시는 CA (보조 선생님)을 통해서도 영어를 좀더 쉽게 접근할수 있는 장점도…참 그리고 학원 자체 기숙사가 있어서..저렴하게 기숙사를 이용할수 있습니다…기숙사 마감이 빠른편이라 적어도 3개월 전에 신청접수 하셔야 한다는 단점도…숙지해주세요.

 

  KGIC  12주 기준   수업료  24-27   $3585

 

                     등록비          $ 100

 

                     Pick up         $  8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190

 

GEOS – 전세계의 Branch를 갖고 있는 전통 있는 사설 영어학교 입니다. 전통있는 학교이니 커리큐럼이며 교수진들이 탄탄한 편입니다.

 

학교는 70-120명 정도의 작은 학교이지만 선생님 ,스탭 모두 친절, 처음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는 짱입니다.  소규모, 가족적 분위기라 학생들 참여 기회 많구요.. 그렇다보니 기초 쌓기에도 더더욱 좋습니다. 그래서 작지만 강한 학교라 보시면 됩니다.

 

일단 도심 중앙에 있다 보니 도보로 가까운 명소 탐방 가능하구요..한국인 코디네이터가 한달에 한번씩 학생들 데리고 자원봉사도 나간답니다.

 

어쨋던 가장 큰 장점은 학비가 저렴하고..국적비율 좋은 편입니다…아마 일본 친구들 많이 사귈수 있을꺼예요… 비용에 많이 고민하시는 분들…강추입니다..~

 

GEOS 기준  수업료  (24/L)  $2820 /  (31/L) $3360

 

                        등 록 비         $ 100 

 

                         Pick  up        $ 10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00

 

IH - 시내에 위치한 대부분의 학교들과 달리 시내와 좀 떨어진 다운타운 근교의 주택지역 웨스트브로드웨이에 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여서 공부하기에 적합한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볼수 있죠…휘슬러와 벤쿠버 , 토론토 센터가 있구요..휘슬러 지역에 맞게 관광 관련 과정이나 인턴쉽 프로그램이 아주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학교 입니다. 유럽에 인지도가 높은편으로 유럽학생들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반면 캐나다 여타 학원 중 한국 학생은 비율은 적은 편에 속합니다.

 

한국 학생 비율에 예민한 학생은 적극 권장하는 학교이구요…수업후 인턴쉽 알선까지 체계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어 공부도 하고 돈도 벌고 싶은 학생이라면 강추입니다..비자 문제까지 해결해주니 일석이조구요…

 

가장 큰 장점은 수업료가 타 어학원에 비해서 현저하게 저렴하구요 .Class당 최대 12명의 이며 평균 7~8명의 학생들이 75분 동안 수업을 하기 때문에 강사와 학생들이 대화할 시간이 많구 참여율 좋구요. 특히 일반 ESL과 Option 프로그램의 수업료가 같아 수업을 수시로 바꿀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영어를 신청하고 가서 비즈니스과정으로 전환할수도 있습니다..또한 학생이 원하는 만큼 방학 신청을 할 수 있어 수업료 손해를 보지 않고도 잠시동안 쉴 수도 있고 여행도 할 수 있으니…완전 감동이죠~

 

   IH  12주 기준  수업료  (27.5시간) $3420  /  (35시간) $3720

 

                     등록비         $ 125 

 

                    Pick up         $  75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00

 

WTC – 테솔이나 TYC(주니어 테솔)를 준비하시는 학생이시라면 누구라도 추천해주는 학교입니다.

 

우수한 강사진은 물론이거니와 많은 레벨 중 자신에 맞는 레벨을 찾아 수업할수 있으며 수업은 9시부터 4시까지 좀 빡빡한 스케줄로 짜여 있구요 과제물 역시 에세이 쓰기, 발표하기등 회화뿐아니라 작문,스피치 까지 두루 협렵할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TKT 공식 시험센터로 매달 시험볼수 있구요…센터는 벤쿠버 시내와 토론토 시내에 있습니다. 또한 정규 연수 과정은 학생들의 개인 시간에 맞춰 선택하여 들을 수 있게 되어있어 학생들은 효율적인 시간 분배로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수 있게 된다.WTC는 우수한 강사진을 자랑하며 WTC에 등록하는 학생들에게 학생증도 발급해 준다네요…

 

  WTC  12주 기준   수업료  (27시간)  $3420 

 

                       등 록 비        $ 100 

 

                        Pick up        $  7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180

 

PLI – 20년이 넘는 노하우로 수준높은 집중영어 프로그램, 엄격한 규칙, 학생관리로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어학원입니다. 현대적 캠퍼스, 시설로 최고의 학습분위기를 자랑하기도 하구요 한국학생 입학을 철저히 규제 하기 때문에 장기 등록하셔도 무방한 학원입니다.

 

현재는 카플란과 손잡고 미국식 커리큘럼을 받아들이면서 좀더 자유스러워 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PLI의 강점은 연계된 대학이 많아 대학 진학 보장프로그램, 즉 조건부 입학 프로그램이 잘되어있습니다. 이는 대학 진학 보장뿐 아니라 진학 후 최대한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LI  12주 기준   수업료  (40/L)  $5340 

 

                    등록비         $ 110 

 

                    Pick up        $  75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40

 

PGIC – 원장이 일본계 캐내디언이라 규율이 엄격한 학원입니다. 그래서 인지 동양계 학생들에게 잘 맞구요, 인기있는 학교입니다. English Only가 학교 주변까지 확대되어 있구요 무단 결석 3번이상이면 퇴학조치 되는 학교 입니다. 오전에는 메인 코어 프로그램으로 공부하시고 오후에는 2개의 선택수업을 격일로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선택수업2개를 월,수 또는 화,목 이렇게 진행 하실수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일반영어 외에도 프레젠테이션 기술, 표현력, 인터뷰, 협상기술등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토익 공식 지정 센터로 토익 수업을 수강하지 않아도 두달에 한번씩 영어연수 학생들을 위해 무료 토익을 볼수 있게 해줍니다. 

 

    PGIC  12주 기준   수업료 (25시간)  $3690  / 매주 토익 $3780

 

                       등 록 비        $ 150 

 

                        Pick up        $ 105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40

 

Omnicom - Omnicom은 중급에 200여명 되는 학원이며 학생 개인 각각의 세심한 배려를 통해 가족적인 분위기의 학교 입니다.  각 수업은 교실 당 최고 9~10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집중 ESL 과정, 대학 진학 준비과정, ESL+ TOEFL/TOEIC, TOEFL, TOEIC, 개인교습이 있으며, 정규 수업외에 주중이나 방과후에 다양한 액티비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학비도 저렴한 편이고 학생도 꼼꼼히 케어 해주는 편이라 학생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허나 인기 많은 학교다 보니 한국 학생 비율 약간 됩니다. 토론토에서 2번째로 오래된 학교고 주정부에서 모니터링 되는 학교라  믿고 가셔도 됩니다. 센터는 토론토, 캘거리에 있습니다.

 

 Omnicom 12주 기준  수업료  (25/시간)  $3360 /  (30시간) $3660

 

                       등 록 비         $ 120 

 

                        Pick  up        $ 10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150

 

Conerstone - 토론토 다운타운에 지하철(TTC)과 연결된 건물에 위치하여 교통이 아주 편리하고 검증된 선생님들로부터 수준 높은 강의를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Academic Intensive English와 General English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며 모두 8단계로 되고 각 레벨을 마치기 위해서는 두 달씩 소요 된다.  Intermediate와 Advanced 레벨의 학생은 오후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선택할수 있구요. 학원은 총 250-300명 정도의 크기이며 학원 자체 문법, 스피킹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유명한 토플, 토익 베테랑 선생님이 계서 토플,토익 하시는 분은 강추 입니다.  한인비율은 20%정도로 한국 학생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Conerstone 12주 기준 수업료  (20시간)  $2870  /  (28시간) $3710 

 

                       등 록 비         $ 100 

 

                       Pick   up        $ 10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180 

 

                      인턴쉽 알선      $600-1200

 

ILSC - 토론토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어 시내 관광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ILSC는 10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여명으로 캐나다에서 아주 큰 사설 어학원에 속합니다. 인턴쉽,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아주 잘 되어있으며 여타 학원 보다 프로그램이 다양하기로 유명하구요.

 

또한 액티비티가 매우 잘되어있어 학생들로부터 평이 아주 좋은 학교 입니다. 클래스는 평균 12명 가량이며 13개의 프로그램들이 각 레벨에 맞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의 강사들로 전체적으로 학생들의 반응은 좋은 편이며 한국인 상담원이 있어 어려운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인 상담원으로 인해 영어로 물어볼 것을 한국말로 물어본다는 단점과 학비가 쬠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 학생 비율은 30%정도구요 유럽학생들도 많은데.. 한국학생이 많게 느껴지는 학교 이기는 합니다.

 

 ILSC 12주 기준     수업료  (24/L)  $3180 /  (30/L) $3840

 

                      등 록 비     $ 100 

 

                        Pick  up    $ 80

 

                    4/w  홈스테이   $ 750 

 

                    홈스테이  신청비 $ 215